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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두 동의합니다.
서비스이용약관
제1조 (목적) 1. 이 약관은 주식회사 이에이치에스코리아(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EHS 전자입찰정보서비스 이용에 관한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1. “회원”이란 회사가 요구하는 절차에 따라 소정 양식을 작성, 제출하고 회사의 회원으로 등록함으로써 회사와 회원 사이에 서비스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합니다. 2. “발주회원”이라 함은 "회사"를 통하여 EHS 관련 입찰 공고의 등록 행위을 하는 회원을 말하고, “투찰회원”이라 함은 "회사"를 통하여 EHS 관련 입찰 공고에 참여 행위를 하는 회원을 말하며, "일반회원"은 "발주회원" 및 "투찰회원" 을 제외한 개인으로 "회사"가 제공하는 제한된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제3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개정) 1. 이 약관은 서비스 메뉴를 통하여 공지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사”는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기존 약관과 함께 "회사" 서비스화면에 적용일 7일 전부터 게시함으로써 그 적용일에 효력을 발생합니다. 3. 개정약관에 이의가 있는 회원은 회원탈퇴를 할 수 있으며, “회사”의 고지가 있은 후에 30일 이내에 회원탈퇴를 하지 않은 회원은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4.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 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내용 및 변경) 1. 회사는 회사가 운영하는 홈페이지를 통하여 EHS 관련 정보를 회원에게 제공하며, EHS 관련 거래에 대한 전자입찰시스템 서비스, 기타 회사가 정하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회사는 필요한 경우 회원들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서비스 변경 7일 전에 회원들에게 변경사유를 밝혀 홈페이지에 공지 혹은 통지 합니다. 3. 회사는 제 4조 2항에 따른 서비스 변경으로 인하여 회원들이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배상하지 않습니다. 다만, 그 손해발생에 대하여 회사에게 고의 또는 과실이 있는 경우는 제외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와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등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131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들에게 서비스의 중단사실과 중단사유를 통지합니다. 2. "회사"는 제 5조 1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중단으로 인한 회원들이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배상하지 않습니다. 다만, 그 손해발생에 대하여 회사에게 고의 또는 과실이 있는 경우는 제외합니다. 제6조 (회원가입 신청 및 승인) 1. "회사"의 회원으로 가입을 희망하는 자는 본 약관에 동의하여야 하며, "회사"가 요구하는 양식에 의거 회원정보 등을 기입한 후 첨부 서류를 제출하여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이 경우, 발주회원 및 투찰회원으로 회원가입을 희망하는 자는 해당 서류를 온라인 혹은 Fax 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또한 회사는 필요에 따라 추가서류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가. 발주회원 : 사업자등록증 사본 나. 투찰회원 : 사업자등록증 혹은 유관자격증 사본 2. "회사"는 회원가입을 신청한 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가. 가입 신청자가 본 약관 제 7조 2항 각 호에 의거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1개월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받은 자는 예외로 합니다. 나. 등록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또는 오기가 있는 경우. 다.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업무성격상 적절하지 못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원가입은 "회사"가 회원에게 가입승낙의 의사를 밝혀 사용승인을 한 후 그 수신을 확인한 시점에 이루어집니다. 4. 회원가입 후 사용승인을 받은 발주회원과 투찰회원은 공인인증서를 "회사"에 등록하여야 하며, 공인인증서를 등록하지 아니한 경우 EHS 전자입찰시스템과 관련한 서비스의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5. 회원은 등록한 회원정보 등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관련서류를 제출하고, 회원등록정보를 수정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이러한 변경사항을 수정등록 하지 아니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은 당해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일절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7조 (발주회원의 의무) 1. "회사"의 전자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 등록하고자 하는 발주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공고등록 절차에 따라 입찰공고를 등록해야 합니다. 2. 발주회원이 입찰공고의 등록시 내용의 허위 등록 또는 오기로 인한 책임은 전적으로 발주회원이 부담합니다. 3. 입찰의 결과로 낙찰이 이루어진 공고에 대하여 발주회원이 정당한 사유없이 투찰회원과의 계약 진행을 취소할 경우 "회사"는 당해 발주회원의 회원자격을 제한할 수 있으며, 발주회원의 위와 같은 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물적·정신적 손해를 입은 경우 "회사"는 당해 발주회원에게 그 손해에 대한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8조 (투찰회원의 의무) 1. "회사"의 전자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 등에 참여하고자 하는 투찰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투찰 절차에 따라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2. 투찰회원이 투찰의 참여시 허위 참여 또는 오기로 인한 책임은 전적으로 투찰회원이 부담합니다. 3. 입찰의 결과로 낙찰이 이루어진 공고에 대하여 투찰회원이 정당한 사유없이 발주회원과의 계약 진행을 취소할 경우 "회사"는 당해 투찰회원의 회원자격을 제한할 수 있으며, 투찰회원의 위와 같은 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물적·정신적 손해를 입은 경우 "회사"는 당해 투찰회원에게 그 손해에 대한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9조 (회원탈퇴 및 자격의 상실) 1.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이 경우, 회원은 전자우편 또는 기타 방법으로 회원탈퇴요청서를 작성하여 보내주셔야 하며, 사용자ID 및 비밀번호를 밝혀야 합니다. 다만, 회원탈퇴는 이미 성립된 거래에 대해서는 영향이 없습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의 회원자격을 제한 또는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에게 회원자격상실의 사유를 밝혀 회원이 가입시 등록한 전자우편으로 통지합니다. 가. 가입 신청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나. 타인의 개인정보, 회원 ID 및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다.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라.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마. 서비스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방해할 경우 바.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행위를 하는 경우 사. 회원이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아. 기타 관련 법령이나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3. 회원의 탈퇴 후 재가입을 희망할 시 3개월 간의 재가입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10조 (투찰회원 연회비 및 환불) 1. 투찰회원은 회원 가입시에 연회비를 "회사"가 지정한 계좌로 입금한 후에 회원가입 승인을 받습니다.연회비의 내용은 "회사"의 홈페이지에 별도로 공지합니다. 2. 투찰회원이 회원을 탈퇴할 경우는 회사에 전자메일 mkt@ehskorea.co.kr 로 환불 요청하여야 하며, 탈퇴일을 기준으로 월단위로 정산후 환불합니다. 제11조 (투찰수수료 및 투찰 예치금) 1. 투찰회원은 "회사"의 EHS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투찰에 참여할 경우 투찰 전에 1회분 투찰수수료를 "회사"의 지정계좌에 입금하여야 합니다. 투찰수수료의 내용은 "회사"의 홈페이지에 별도로 공지합니다. 2. 투찰회원은 "회사"의 지정계좌에 수수료를 입금할 때 1회분 투찰수수료 이상의 금액을 입금할 수 있으며, 이 경우는 투찰 예치금의 형태로 적립되어 매회 투찰시 투찰 예치금에서 1회분씩 차감합니다. 3. 투찰회원은 투찰 예치금의 반환을 전자메일 mkt@ehskorea.co.kr 로 청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확인후 즉시 고객의 계좌로 입금합니다. 제12조 (투찰수수료의 환불) 1. 투찰 및 개찰이 진행 중에 발주회원의 사유로 인하여 입찰이 취소된 경우에는 투찰수수료는 환불되며, 회원의 예치금에 환불 적립합니다. 2. 투찰후 입찰이 유찰이 된 경우에는 투찰수수료의 환불은 되지 않습니다. 제13조 (온라인 견적 및 열람수수료) 1. 발주회원은 회사의 홈페이지를 통해서 온라인 견적을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비용은 무료로 한다. 2. 투찰회원은 발주회원이 신청한 견적신청을 열람할 수 있으며, 동일한 견적에 최초 1회에 한해 열람수수료를 지급하여야 하며, 열람수수료의 내용은 "회사"의 홈페이지에 별도로 공지합니다. 3. 열람수수료는 투찰회원이 회사에 입금한 예치금에서 매 열람시마다 차감하는 형태로 적용한다. 제14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이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 및 팩스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회사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에 게시함으로써 개별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회원정보의 보호) 1. "회사"는 회원에 관한 정보수집 시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하고, 회원가입신청서에 기재된 정보 외의 정보를 수집하거나 회원에 관한 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함에 있어서는 반드시 당해 회원의 동의를 받습니다. 회원은 위 동의를 언제든지 철회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수집한 회원정보를 회사 서비스의 목적으로만 사용하며, 목적 이외의 사용이나 회원의 동의 없이 회원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함으로써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3. 회원이 개인사업자나 법인으로 가입 시 전자세금계산서의 발급을 위해 필요한 정보는 필수사항입니다. 4. "회사"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회원의 동의 없이 회원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가. 서비스 이용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나.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다.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라.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마. 기타 법령에서 정보의 공개를 요구하거나 법령에 의하여 정보 제공이 가능한 경우 바. 회원은 언제든지 자신에 관한 정보를 열람할 수 있고, 잘못된 정보에 대하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정보정정의 요청이 있는 경우 즉시 오류를 시정하며, 그 오류가 시정될 때까지는 해당 정보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사. "회사"는 회원정보의 수집 목적 또는 제공 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회원정보를 지체없이 폐기합니다. 제16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회원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회원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 그에 따라야 합니다. 도난 또는 무단사용에 관한 사항을 "회사"에 통보 이전까지 발생한 사용자ID 및 비밀번호의 사용에 따른 책임은 당해 회원이 부담해야 합니다. 제17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모두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원은 "회사"에서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회원의 서비스 이용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변경, 송신, 출판, 배포 및 방송 기타 방법 등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제18조 (회사의 면책)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황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6. "회사"는 모든 서비스의 자료 보관 및 전송에 관한 책임이 없으며 자료의 손실이 있는 경우에도 책임이 면제됩니다.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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